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을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다음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오늘 정리한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관련 정보는 포스팅 작성시점에서 확인한 가장 최신 자료이나 향후 사정상 변동이 있을
수도 있음을 참고해 주시고 가장 최신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은 포스팅 본문에 남긴 한국전력공사(한전) 공식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한국전력공사(한전) 공식홈페이지는 https://home.kepco.co.kr/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요금 자동이체에 관한 소중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는 현대 사회에서 많은 이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오늘은 이에 대한 신청 및 해지방법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는 고객이 한 번의 신청으로 거래하는 금융기관(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등)을
통해 전기요금이 자동으로 납부되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납부일을 놓치거나 수동으로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안내드릴 내용은 작성 시점에서 확인한 최신 자료이나, 향후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한국전력공사(한전)의 공식홈페이지인
https://home.kepco.co.kr/를 참고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 전기요금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실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전력공사(KEPCO)는 대한민국의 전력 공급을 담당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의 시장형 공기업으로, 본사는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로 '한국전력' 또는 '한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는
서울본부, 남서울본부, 인천본부, 경기북부본부, 경기본부, 강원본부, 충북본부, 대전세종충남본부, 전북본부, 광주전남본부, 대구본부, 경북본부, 부산울산본부, 경남본부, 제주본부
등 여러 지역본부가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는 전력의 생산, 송전, 변전, 배전, 그리고
판매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발전 부문에서는 여러 자회사들이 전력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자회사들로는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남동발전, 한국중부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이 있습니다. 또한 기타 자회사로는 한전KPS, 한전산업개발, 한전원자력연료,
한전KDN, 한국전력기술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자회사를 운영하여 한국전력공사는 국내 전력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전력 공급을 제공하여 국가 및 국민들의 생활과 산업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오늘 정리하고 있는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은 가장 최신 정보를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으니 해당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과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팅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으니 함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을 알려주세요.
"자동납부제도"란
고객께서 거래하고 계시는 금융기관(은행,우체국, 새마을금고 등)에 단 한번의 신청으로 전기요금이 계속 자동으로 납부되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1)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중지)
- 인터넷(한전ON(스마트한전, 모바일페이지 제외))
에서 신청하시거나 (업무찾기에서 "자동이체" 검색)
- 한전고객센터(국번없이 123번)로 예금주 본인이 전화하시거나
- 가까운 한전의 지사(지점)을 방문하여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 거래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전기요금영수증, 예금통장, 인장
지참요망) 하실 수도 있습니다.
- 이사를 할 경우는 한전고객센터에 전화(국번없이 123번)하여
기존 장소에서의 자동납부 중지신청 및 새로운 장소의 이체 재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청구서 명의와 예금주가 달라도 자동이체신청이 가능합니다.
※ 자동이체 변경 및 해지 신청시 : 납기일 6영업일 전까지 신청하시면 신청월에 처리되며 기타의 경우는 신청 익월부터 처리됩니다.
(2) 자동납부 개시일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최종적으로 금융결제원 전산의 확인과정을 거쳐야만 자동이체가 처리되기 때문에 대개 신청한
날로부터 20여일이 지나야만 자동이체가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자동납부
개시일은 추후 안내엽서로 알려드리오니, 그 전에 청구서를 받으시면 종전대로 전기 요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3) 자동납부 혜택 : 납부요금 0.5% 할인(500원 한도, 익월요금에
할인금액 반영)
- 자동납부 고객께는 계좌에서 정상 출금시 납부요금의 0.5%(500원 한도)를 익월요금에서할인해 드립니다. (단, 신용카드에 의한 자동이체는 제외)
- 아파트 관리비에 포함하여 전기요금을 납부하시는 경우에도 관리사무소가
전기요금을 자동납부하는 경우 세대별로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추가출금제도
- 자동이체 계좌의 예금잔액 부족으로 인출되지 않은 전기요금에
대해서 해당 납기일로부터 약 10일 후 1회에 한해 추가로
출금됩니다.(고객 희망시 제외 가능)
- 추가출금 변경은 한전고객센터 [국번없이 123(휴대폰 : 지역번호 + 123)]나 "민원목록"에서 "추가출금" 검색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추가 출금일은 토요일, 공휴일
등 은행 비영업일에 따라변동될 수 있으니 청구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출금이 되었을 경우 연체료는 추가출금일까지 일수 계산됩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에 대한 신청 및 해지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1.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중지)
- 인터넷(한전ON): 한전ON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업무찾기에서 "자동이체"를
검색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한전고객센터: 고객
본인이 국번없이 123번으로 전화하여 신청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한전의 지사(지점) 방문: 현장에서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필요시 관계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사 발생 시: 이사
발생 시에는 한전고객센터에 전화(국번없이 123번)하여 자동이체 중지 및 새로운 장소의 이체 재개신청이 가능합니다.
※ 청구서 명의와 예금주가 달라도 자동이체신청이 가능하며, 변경 및 해지 신청 시 납기일 6영업일 전까지 신청하시면 신청월에
처리되며, 기타의 경우는 신청 익월부터 처리됩니다.
2. 자동이체 개시일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최종적으로 금융결제원 전산의 확인과정을 거쳐야만 자동이체가 정상적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신청한 날로부터 20여일이 지나야만 자동이체가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자동납부 개시일은 추후 안내엽서로 알려드리며, 그 전에는 종전대로
전기요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3. 자동납부 혜택
- 자동이체 고객에게는 납부요금의 0.5% 할인(500원 한도, 익월요금에
할인금액 반영) 혜택이 제공됩니다.
- 아파트 관리비와 함께 전기요금을 납부하시는 경우에도 관리사무소가
전기요금을 자동납부하는 경우 세대별로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추가출금제도
- 자동이체 계좌의 예금잔액 부족으로 인출되지 않은 전기요금에
대해서 해당 납기일로부터 약 10일 후 1회에 한해 추가로
출금됩니다. (고객 희망시 제외 가능)
- 추가출금 변경은 한전고객센터 [국번없이 123(휴대폰 : 지역번호 + 123)]나 "민원목록"에서 "추가출금" 검색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추가 출금일은 토요일, 공휴일
등 은행 비영업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청구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출금이 되었을 경우
연체료는 추가출금일까지 일수 계산됩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 관련 FAQ
1. 전기요금 자동이체는 어떤 제도인가요?
자동이체는 한 번의 신청으로 고객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을 통해 전기요금이 자동으로 납부되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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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동이체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자동이체 신청은 한전ON을 통한 온라인 신청, 한전고객센터(국번없이 123) 전화, 현장 방문, 거래은행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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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동이체 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자동이체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전기사용변경신청서, 예금통장, 인장, 전기요금영수증 등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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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사를 가면서 자동이체를 해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사 시에는 한전고객센터(국번없이 123)에 전화하여 기존 장소에서의 자동이체 중지를 신청하고, 새로운
장소에서의 이체 재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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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청구서 명의와 예금주가 달라도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한가요?
네, 청구서 명의와 예금주가 달라도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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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자동이체 변경 및 해지 신청은 언제 하면 되나요?
자동이체 변경 및 해지 신청은 납기일 6영업일 전까지 신청하면
신청월에 처리되며, 그 외의 경우는 신청 익월부터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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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자동이체 개시일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최종적으로 금융결제원 전산의 확인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개시일은 신청한 날로부터 20여일이 지난 후에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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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자동이체 고객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무엇인가요?
자동이체 고객에게는 납부요금의 0.5% 할인(500원 한도, 익월요금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단, 신용카드에 의한 자동이체는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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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아파트 관리비와 함께 자동이체를 하는 경우 어떤 혜택이
있나요?
아파트 관리비와 함께 자동이체를 하는 경우에는 관리사무소가 전기요금을 자동납부하는 경우 세대별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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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추가출금제도는 무엇이며 어떻게 신청하나요?
추가출금제도는 자동이체 계좌의 예금잔액 부족으로 인출되지 않은 전기요금에 대해 해당 납기일로부터 약 10일 후 1회에 한해 추가로 출금되는 제도입니다. 신청은 한전고객센터 또는 "민원목록"에서 "추가출금"
검색하여 가능합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은 가장 최신 정보를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으니 해당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가장 최신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은 한국전력공사(한전)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